• IT FUN PEOPLE㈜, 가상화폐 블록체인 감시 솔루션 발표
  • IT FUN PEOPLE㈜(대표이사 사장 이토 켄이치, 이하 IFP)는 가상화폐에 사용되는 블록체인의 감시 솔루션을 발표하고, 관련 업계와의 협업과 투자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그동안 가상화폐는 민간 기업이 운영하는 가상화폐거래소에서 구입하거나 매각하는 것이 가능하고 고객자산의 분별 관리와 자금세탁, 사이버 공격 등 리스크 관리 상황에 대해 파악할 수 없다는 것이 문제로 지적되고 있었다.

    IFP의 블록체인 감시 솔루션은 블록체인을 통해 이동되는 자금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인력에 의존해 관리하던 조사 작업을 5분 미만으로 단축할 수 있게 되었다.

    IFP의 James Kim 이사는 “가상화폐는 거래 기록이 모두 공개되는 블록체인에 기반을 둔만큼 추적이 어렵지 않은데, 이러한 트랜잭션을 추적할 수 있는 서비스가 없었다. 앞으로 IFP는 가상화폐 거래소를 비롯해서 관련 기업과 다양한 협력을 도모하면서 블록체인 분야에 투자와 지원을 해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IFP는 기술 기반의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 1년간 3개 스타트업에 인프라, 마케팅, 네트워킹 등을 지원해왔다. 최근에는 O2O, 보안, 온라인 결제 등 다양한 분야의 테크 스타트업을 공모했고, 다양한 스타트업들과 투자 및 협력을 논의 중이다.